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여행 - 겨울여행지 삼척

국내여행/강원도

by 파란창 2020. 12. 9. 21:00

본문

강원도 여행 - 겨울여행지 삼척

이번에는 삼척에 있는 중앙시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문어가 많이 잡히는지 문어거리가 있네요.

싱싱한 수산물들이 보입니다.

겨울이라 대게가 많이 보입니다.

시장안에 노브랜드 샵이 있고 거기에 청년식당이 있습니다.

청년들이 운영하는 푸드코트입니다.

식사시간이 아니라 조금 썰렁하네요.

중앙시장 아주 가까운 곳에 관동팔경 중의 하나인 죽서루가 있습니다.

강을 휘감아 도는 곳에 위치해 있어 옛날에는 경치가 괘 좋았을 듯...

요즘은 저멀리 보이는 아파트 단지와 현대식 건물들이 운치를 떨어트리네요.

여름에 이런 정자에 앉아 시를 읊으며 술한잔하던 한량들의 여유가 부러워 집니다.

정자 뒷쪽에는 죽서루라는 정자명에 맞게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죽서루에서 나와 다음에 향한 곳은 맹방해변입니다.

삼척에 솔비치가 있어 요즘은 그곳에 많이 가시는듯한데 

삼척은 맹방해변이 더 크고 멋지죠

저 끝에 보이는 곳이 삼척 시내쪽입니다.

해변이 꽤 넓죠??

겨울 바람이 차가운데 파도도 꽤나 칩니다.

맹방해수욕장 끝에 있는 덕봉산쪽에 파도가 엄청치네요.

겨울 동해안은 파도가 꽤나 크게 밀려옵니다.

그래서 겨울에 동해안쪽에서 서핑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죠...

이 곳에는 서퍼가 거의 없네요.

맹방해변의 겨울 바닷가의 쓸쓸함을 느끼게 해주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