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오 볼거리 - 릴라우광장, 무어리쉬 배럭(Moorish Barracks), 펜하 성당(Chapel of our lady of Penha)

해외여행/마카오

by 파란창 2019. 7. 8. 20:59

본문

마카오 볼거리 - 릴라우광장, 무어리쉬 배럭(Moorish Barracks), 펜하 교회(Chapel of our lady of Penha)

릴라우 광장은 크게 볼거리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곳이 초기 포루투갈인들이 모여 살던 곳이고 약 250년 정도의 역사를 가진곳이라고 합니다.

공원한편에 이런 분수가 있는데 마치 로마의 한 장소를 보는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릴라우 광장에서 언덕쪽으로 약 15분 정도 올라가면 펜하 성당(church of our lady penha)이 나옵니다.

마카오에 대부분의 오래된 성당들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 성당을 유네스코 문화유산은 아닙니다.

그래서 마카오 관광안내 책자에도 나오지는 않습니다.

이 성당은 1년에 딱한번 미사를 드린다고 합니다.

이 성당이 제법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마카오 사방이 내려다 보입니다.

마카오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아주 경치가 멋지 곳이라 멀리 마카오 타워도 보이고 카지노 건물도 보입니다.

릴라우 광장 근처에 무어리시 배럭이란곳 있습니다.

이 건물은 인도지역에 있는 포루투갈령 고아(Goa)지방에서 데려온 용병을 수용하기 위해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무어리시 배럭이란 말에서 보이듯이 약간의 이슬람풍이 느껴지는 건물입니다.

현재 마카오 해상청이 사용하는 건물이라 내부는 볼 수 없지만 회랑은 볼 수 있습니다.

마카오에서 보는 독특한 건축양식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