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DX KOREA

기타관람기

by 파란창 2022. 9. 23. 23:38

본문

2022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DX KOREA

일산에서 열리는 2022년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인 DX KOREA에 다녀왔습니다.

DX Korea는 2년에 한번씩 열립니다.

한해는 방산산업전인 DX korea 다음해에는 항공방위산업전인 ADEX korea가 열립니다.

내년에는 ADEX가 열리겠죠.

러시아-우클라이나 전쟁으로 한국 방산이 뜨겁다고 하는데

DX KOREA도 올해 처음 미국이 참가했다고 합니다.

DX Korea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요건 미국의 MQ-1C 그리이 이글이라고 하는 미군의 무인정찰기 입니다.

24시간 연속비행과 고화질 감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LIG 의 무인 드론과 무인헬기

KAI의 KF-21 과 KF-21N 

얼듯보면 큰차이는 없는데 항제기로 개발중인 KF-21N이 날개가 30%정도 크다고 하네요.

요즘 핫한 FA-50

FA-50 이 경공격기 시장을 석권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미국에서 AESA레이다 장착과 AIM-120 장착 허가가 났다고하네요.

폴란드는 이미 계약했고 필란드, 체고, 슬로베니아와 미국의 납품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고 하네요.

1000대 이상 팔릴거라는 전망이 대세입니다.

사실 FA-50의 비행성능은 매우 뛰어난데, 짧은 항속거리, 탐지거리가 짧은 기계식레이다,

이로 인한 시계외 전투 불가능으로 큰 메릿이 없었지만 이런것들이 해소되면서

거의 경공격기 분야에서는 경쟁 상대가 없어져 미국무기를 사용하는 서방 국가의 경공격기 표준이 될거란 전망입니다.

요건 수리온 마린버전 모형.

마린버전은 말이 많아 아직 확정되지는 않은듯

이건 경공격헬기 LHA 의 모형 

모형 옆에 실물도 있어 계기판도 볼 수 있고 타 볼 수도 있습니다.

이건 풍산의 포탄 제품들 

사진의 제일 우측이 대전차용 포탄인 날개안정탄....

탄끝이 텅스텐으로 뽀족하게 나와있어 관통력이 극대화 되었다고...

이건 총탄인데 뒤에 큰 탄환은 저격용 탄환이라고하네요...

저격용 탄환은 엄청크네요...

이건 호주에 수출논의 중인 한화의 레드백 모형입니다.

이건 무인 전투차량

요건 무인수색차량

요건 천검 대전차 미사일 입니다.

공대지 미사일 입니다.

이 미사일은 LHA 에 장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폴란드에 히트친 K2 흑표...

개발중인 3세대 전차 모형...

기아에서 개발한 전출차량... 험비보다 좋다고 합니다.

육군홍보부스는 첨단화된 육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산 부스에 가시면 다양한 총기류를 만저보실 수 있습니다.

근데 소총들이 M16에 비해 상당히 무거운듯 합니다.

악세사리와 레일들이 달려서 그런듯합니다.

이건 윙슈트 체험하는곳....

저 위에서 몸을 조절하면 마치 윙슈트를 입고 낙하하는듯이 움직이네요.

이건 대한항공에서 개발중이 무인 공격기...

이게 요즘 핫한 제블린보다 더 좋다는 현궁....

이것 새로 개발된 전투차량이라고 하네요.

야외에 나가면 다양한 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K2 흑표.... 저 위에 올라가 전차장석과 포수의 좌석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K21 보병 전투 장갑차... 40mm 기관포 탑재.....

차륜형 장갑차인 K-808 백호..

세계 자주포 시장을 평정한 K9A1

뒷쪽이 개방되어 있어 K9 내부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차량에 탑재된 박격포...

이것도 13km 날라간다네요...

이건 105미리 자주포...

105미리 견인포를 차량에 탑재하는 형태로 바꾼건데

우리나라에 105미리 견인포 엄청 많은데 견인포는 운영에 10명이 필요한데 이건 5명이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 포는 새로 제작한게 아니고 기존 105미리 견인포의 포신을 재활용한거라고 합니다.

그래도 차량에 올려놓고 자동화 되어 좌표면 입력하면 자동으로 조절되서 발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꽤 괜찬은 시스템인듯...

이건 다련장 로켓 차량...

드론때문에 갑자기 주목을 받게된 복합 비호... 

원래 천덕꾸러기 였으나 드론에 의한 공격이 증가해서 드론 잡는데 최적화 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무기...

한국형 단거리 지대공 미사일(KSAM) 천마 20km 까지 탐지 가능하고 10km이내 표적 타격 가능하다고...

30mm 차륜형 대공포.... 분당 1000발 이상 발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거리가 발칸보다 멀어서 발칸을 대체중에 있다고 합니다.

전술차량에 탑재된 현궁...

보병의 단거리 대공미사일인 신궁...

이건 미군의 패트리어트 미사일...

미군의 다련장 로켓인 MLRS

미국의 팔라딘 자주포

이건 설명이 없어 잘 모르겠음니다.

잘알려진 미국의 브레들리 장갑차...

영화 블랙호크 다운에 나왔던 블랙호크...

이건 공격헬기의 대명사 아파치 입니다.

 

이건 미국의 블랙호크...

조종석에 앉아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항공이 개발한 무인 정찰기...

개발은 완료되었는데 아직 전력화는 안되었다고 하네요..

100km 밖에서 정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국방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고 애들과 동해하는 분들은 야외전시장을 꼭 방문하세요.

야외전시장에 있는 다양한 장비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